본문 바로가기

정보

퐁퐁남 뜻, 퐁퐁남 특징, 설거지론 뜻, 퐁퐁남 현실, 퐁퐁단 뜻, 도태남 뜻, 퐁퐁시티 뜻, 퐁퐁남 반대, 퐁퐁남 안되는 법, 퐁퐁남 블라인드, 알파남 특징, 알파남 베타남 뜻, 자만추 뜻, 자만추

728x90
반응형
728x170

 

 

요즘 떠오르는 신조어가 많아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죠!

 

설거지론. 

연애 경험이 없거나 적은, 좋은 직장을 다니는 남성이

젊은 시절 많이 놀았던 여성과 결혼해 사는 것을 뜻한다고 함.

여자가 연애때는 잘생기고 멋진 남자와 사귀면서 결혼할 때에는

애정보다 학벌, 재산을 보고 결혼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함.

 

 

 

 

퐁퐁남.

의사결정에서 발언권이 약하고 경제권을 빼앗기고,

가사노동까지 떠맡는 남편을 의미한다고 함.

설거지 중인 남자를 주방세제에 비유해서 조롱하는 말이라고 함.

부인이 전업주부이지만 퇴근후에서 집에서 설거지하는 남편을 말함.

 

 

 

퐁퐁단.

퐁퐁단은 그 그룹을 뜻하는 ‘단’의 합성어라고 함.

 

 

 

 

 

도태남.

사회에서 경제력, 외모, 능력이 부족하여 결혼까지 이르지 못하는 남자를 뜻한다고 합니다.

일부 기혼 남성들은 능력이 없어서 여자에게 선택받지 못하고 도태되는 도태남이라고 비난한다고 하네요.

 

 

 

 

취집.

취집은 취직 대신 시집을 뜻한다고 합니다.

 

 

 

 

 

퐁퐁단이 거주하는 지역을 퐁퐁시티라고 한다네요.

 

 

 

 

퐁퐁남 특징

아내가 자기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음. 자신이 수익이 남들보다 평균 이상임. 아내에게 경제권을 맡기고 있음. 늦게 시작한 연애로 결혼함. 자신의 연애경험이 적거나 없었음. 자신이 외벌이임에도 가사를 분담하고 있음. 만약 20대였다면 현재 부인은 자신을 만나지 않았을 것. 아내가 다른남자들에게 하는 행동을 자신에게는 하지 않음. 집안에서 무시받거나 눈치를 봄. 아내의 낭비벽이 심함. 직장이 좋은데 모솔인 상태로 결혼함. 용돈을 30만원이하로 받음. 아내가 본인이 집에 없는 것을 더 좋아함. 아내가 돈을 모으지 않고 계획없이 씀. 등등이 있네요.

 

 

 

유교걸

유교사상을 가진 보수적인 여성을 뜻한다고 합니다.

 

유교남.

유교사상을 가진 보수적인 남성을 뜻한다고 합니다.

 

 

알파남, 베타남

알파남: 무리의 우두머리를 뜻함. 멋진 남성상을 뜻한다네요.

베타남: 그의 반대를 말한다고 하네요.

 

 

 

자만추.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함.

 

퐁퐁남 뜻, 퐁퐁남 특징, 설거지론 뜻, 퐁퐁남 현실, 퐁퐁단 뜻, 도태남 뜻, 퐁퐁시티 뜻, 퐁퐁남 반대, 퐁퐁남 안되는 법, 퐁퐁남 블라인드, 알파남 특징, 알파남 뜻, 자만추 뜻, 자만추, 베타남 뜻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